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두산밥캣, 중국서 소형 건설기계 생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규모 건설현장, 농가 및 축사 등 자재 운반용 기계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두산밥캣이 중국에서 소형 건설기계 생산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두산밥캣은 현재 미국, 프랑스, 체코, 인도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중국 생산으로 5개국에 10개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에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중국 및 신흥시장 맞춤형으로 개발한 브랜드인 '어스포스(Earthforce)'로, 밥캣(Bobcat)의 서브 브랜드다. 기초 설계와 주요 부품들은 두산밥캣의 브랜드 기준에 맞춰 성능과 내구성을 유지하고, 핵심 성능에 영향이 없는 부품들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 조달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고 두산밥캣 측은 설명했다.

어스포스는 중국 쑤저우에서 생산되며 스키드 스티어 로더(Skid Steer Loader, SSL) S18과 S16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스키드 스티어 로더는 소규모 건설현장 및 농가나 축사 등에서 자재 운반 등에 쓰이는 소형 건설기계다. 두산밥캣은 이들 제품으로 중국과 러시아를 비롯해 신흥국가의 목축, 도로, 건설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두산밥캣은 아시아 및 중남미 시장에서 1억8천6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신흥시장 비중은 5~6% 수준이다. 건설장비 정보업체 오프하이웨이 리서치 (Off-highway Research)에 따르면, 중국의 SSL 시장은 2021년까지 연평균 12%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양산 초기에는 제품 설명회와 조종교육 등을 통해 소형 건설기계에 대한 중국 시장 내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주요 신흥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어스포스를 출시해 신규 수요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밥캣은 북미와 유럽 등에서도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올해 1분기와 2분기 미니굴삭기 R시리즈와 로더 M2시리즈를 각각 선보인 바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밥캣, 중국서 소형 건설기계 생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