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B, 고화질 '뽀로로 뉴1' Btv 서비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PTV로는 독점 서비스, 뽀로로 인기 재현 기대"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03년 방송됐던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1'를 고화질(HD) 콘텐츠로 리메이크해 B tv에서 독점 서비스를 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뽀로로 시즌1은 아날로그 규격인 SD 화질로 제작돼 여전히 인기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최신 TV, 스마트폰 등 뉴미디어 환경에서 서비스하기엔 부적합한 상태였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2002년부터 '뽀로로' 프로젝트에 공동저작권자로 참여해 온 SK브로드밴드는 뽀통령 등 국가대표 캐릭터들이 선명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등장해 재미와 감동을 다시 한번 선사할 수 있도록 HD 디지털 표준화 규격으로 뽀로로 시즌1를 리메이크 했다고 설명했다.

고화질 콘텐츠로 재탄생한 '뽀롱뽀롱 뽀로로 뉴(NEW)1'은 EBS에서 매주 방송되고 있으며 B tv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다시보기(VOD)로 향후 6개월 동안 독점 서비스된다.

SK브로드밴드는 '뽀로로 NEW1' 론칭 기념으로 오는 29일까지 소장용 구매고객 대상 포인트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상철 SK브로드밴드 콘텐트사업본부장은 "콘텐츠 차별화 강화를 위해 EBS, 아이코닉스 등과 공동으로 뽀로로 뉴1을 제작해 IPTV 업계 최초로 독점 서비스를 한다"며 "깔끔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돌아온 뽀로로가 다시 한번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고화질 '뽀로로 뉴1' Btv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