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까사미아 '씨랩키친'…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도전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0%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압구정점에 쇼룸 공개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까사미아가 1조9천억 규모의 주방 브랜드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까사미아는 13일 홈스타일링 브랜드 '씨랩(C_LAB)' 론칭 3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씨랩키친(C_LAB Kitchen)'을 선보였다. 아울러 압구정점에 고객들이 직접 인테리어 스타일링 팁을 경험할 수 있는 씨랩 쇼룸도 공개할 예정이다.

씨랩키친은 그레이 색상을 중심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프리미엄 주방가구다. ▲고객 맞춤형 디자인 ▲체계적인 프로세스 ▲차별화된 고급 마감재 및 컬러 ▲상판 강화천연석 제공 등이 강점이다.

류화숙 씨랩 팀장은 "최근 국민 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프리미엄 주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일상을 공유하는 문화가 생기면서 과거 가격 중심이었던 한국의 주방가구는 현재 디자인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씨랩키친은 한샘·현대리바트·에넥스 등과 차별화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색상, 마감재, 구성, 액세서리 등을 선택·제작하는 100% 맞춤형 디자인(Odermade) 방식을 적용했다. 대량 생산 및 규격화된 기성 가구와 달리 씨랩의 인테리어 전문가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일대일 전문 코칭 시스템을 통해 프리미엄 주문 제작 방식을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쉐도우 그레이, 헤이지 그린, 스틸 블루, 문라이트 화이트 등 4가지 색상을 기본으로 모든 도어를 육면도장으로 제작해 완성도를 높였다. 고객이 원하는 경우에는 4가지 외에도 별도의 색상과 세부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나뭇결을 비롯해 목재 자체의 특성을 극대화시켜주는 '오픈포어(Openpore) 도장 공법'으로 제품 표면을 마감해 자연스러운 나무 질감을 살렸다.

가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디귿(ㄷ)'자, '기역(ㄱ)'자, 독립형 아일랜드 등 다양한 형태의 주방 설계도 가능하다. 여기에 프렌치 모던 스타일을 기본으로 이태리 명품후드인 팔맥(falmac)사 제품과 주부들의 로망인 원목 아일랜드 식탁 등으로 구성돼 있어 수입 명품 주방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씨랩키친은 프리미엄 주방 가구 시장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40평 기준으로 1천600만~2천만원 대에 가격이 형성돼 있으며 이는 한샘의 키친바흐3와 리바트의 리첸8000과 같은 수준이다. 씨랩키친 모델 및 견적은 까사미아 압구정점 씨랩쇼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씨랩키친은 매년 1~2개의 신제품 라인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까사미아의 직영점 내 씨랩키친 코너를 구성해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씨랩키친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2018년에 오픈하는 까사미아 광명점에서도 새로운 키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철규 까사미아 대표는 "광명점은 고객이 혼자 다니며 구매하고 싶은 제품만 보는 이케아와 달리 까사미아 광명점은 전문가가 일대일로 고객을 응대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며 "또 지하1층부터 지상4층까지 체혐형 매장으로 꾸며 여성 고객들분이 마음껏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종합형 매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4년 5월 까사미아가 론칭한 '씨랩'은 '까사미아 주택연구소'를 모티브로 주택 내 설계·시공부터 소픔 스타일링까지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

총 다섯가지 인테리어 표준 상품을 선보였으며 일반적인 개념의 리모델링과 마감재 변경, 가구·소품 스타일 변화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홈 드레싱(Home Dressing)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씨랩은 지난해 매출액 4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까사미아 '씨랩키친'…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도전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