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타벅스, '오미자 피지오'로 문경시 농가와 '상생'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년 연속 '문경 오미자 피지오' 출시…오미자 수매 전년比 67% 늘어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5일 문경새재점에서 문경시와 문경 오미자 생산자,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가 함께 하는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4월 스타벅스 여름한정 상품으로 출시돼 84만잔이 판매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끈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2년 연속 출시를 축하하고 향후 기업과 지자체, 생산농가와의 상생 모델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 문경시 고윤환 시장, 문경 오미자밸리 박종락 대표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개발과정을 공유하고 오는 8일 스타벅스 전국 1천40개 매장에서 동시에 출시될 'New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미리 시음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 고 시장은 생산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개발하고 그 우수성을 널리 알려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이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향후 협업방안이나 생산자의 판로확대 등도 함께 논의했다.

앞서 스타벅스와 문경시는 지난해 4월 문경 오미자밸리 영농조합으로부터 19톤의 오미자를 구매하며 첫 인연을 맺었다. 출시 이후 오미자 특유의 상쾌한 맛과 피지오의 수제탄산의 조합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18톤의 추가 수매가 이뤄졌다. 또 이례적으로 6월까지 예정된 판매기간을 9월까지 연장하며 한정음료로는 기록적인 84만잔이라는 판매고를 세우기도 했다.

오는 8일 새롭게 소개되는 'NEW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위해 스타벅스는 작년보다 67% 증가된 61톤을 수매했으며 오미자의 함유량을 높여 오미자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을 더욱 배가시키고 적사과칩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가미시켰다.

이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문경 오미자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음료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며 "향후에도 전국농가 및 협동조합과 함께 로컬제품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상생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오미자 피지오'로 문경시 농가와 '상생'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