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 와이디온라인에 50억원 지분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명 IP 기반 모바일 게임 3종 퍼블리싱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총 50억원의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와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의 공동 투자 형태로 진행되며, 와이디온라인은 이를 위해 총 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했다.

카카오는 앞서 '갓오브하이스쿨'을 흥행시킨 와이디온라인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네이버 웹툰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기반의 모바일 게임 2종과 '프리스톤테일 모바일'까지 총 3종의 게임을 자사 라인업에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와이디온라인은 성공 경험을 보유한 검증된 개발사이며, 든든한 파트너사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높은 완성도와 재미를 갖춘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선보임으로써,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게임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상철 와이디온라인 대표는 "이번 투자로 전문 개발 인력을 확충하는 등 자사의 개발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며 "와이디온라인이 보유한 IP 게임 개발 노하우와 카카오∙카카오게임즈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대규모 흥행을 장기간 거둘 수 있는 고품질 게임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와이디온라인에 50억원 지분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