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유섭 "文정부, 원전폐쇄 독단으로 결정 말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년 전 미국산 광우병 사태 보는 것 같아"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인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정부의 '원전제로화' 공약에 대해 "독단으로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 탈원전을 하려면 국민 동의하에 추진하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정 의원은 5일 국회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우리가 1970년대 원전을 선택한 것은 우리나라의 처지에서 가장 싸고 안전한 에너지원이라 평가했기 때문"이라며 "그런데 일부 비전문가들이 주장하는 잘못된 정보로 원전의 불안감을 조성해 국민여론을 오도하려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대한민국과 같이 고립된 산업중심국가에서 안정적인 전력공급은 가장 중요한 국가적 과제"라며 "전체 전력 중 원전발전이 30%를 차지하는 국가에서 기존 원전건설 계획을 무작정 폐기한다면 5~6년 뒤 심각한 전력난을 겪는 에너지 안보 위기가 자명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증되지 않은 위험과 불안을 조장하고 국민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이 마치 8년 전 미국산 쇠고기 광우병 사태를 보는 것 같다"며 "정부는 국민에게 정확한 사실을 알릴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원전정책은 성급하게 근시안적으로 추진되어서는 안 된다. 수십 년 계획을 5년 임기의 한시적 정권이 법적 절차도 밟지 않고 중단하는 것은 권력의 횡포"라며 "원전 폐쇄 시 국민들에게 미칠 영향을 분명히 알리고 국민대토론회를 거친 뒤 국민투표로 결정하라"고 요구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유섭 "文정부, 원전폐쇄 독단으로 결정 말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