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현역 은퇴' 마정길, 넥센 불펜코치 새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야구 계속할 수 있어 축복"…"좋은 코치 되기 위해 노력"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넥센히어로즈 투수 마정길이 지도자로 변신한다. 마정길은 오는 2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부터 불펜코치로 제2의 야구인생을 시작한다.

청주기계공고와 단국대를 졸업하고 지난 2002년 한화이글스에서 프로에 데뷔한 마정길은 지난 2010년 마일영과 1대1 트레이드를 통해 넥센 유니폼을 입었다.

마정길은 올시즌 7경기에 출전해 평균자책점 10.45를 기록했고, 프로통산 575경기에 출전해 26승 21패 60홀드 14세이브 평균자책점 4.25를 기록했다.

불펜코치로 선임된 마정길은 "16년간 몸담았던 프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할 시점이 왔다"며 지금까지 현역으로 뛸 수 있게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다고 은퇴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팀에서 저를 좋게 봐주시고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역할만 바뀌었을 뿐 계속해서 선수들과 함께 야구를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축복이라 생각한다"고 구단에 대한 고마움도 드러냈다.

마정길은 또 "이제부터는 좋은 코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제가 경험하고 배웠던 것들을 후배 선수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선수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코치가 되고 싶다"고 불펜코치 부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마정길은 넥센에서 7시즌 동안 뛰면서 꾸준한 모습으로 자신의 역할을 수행했다. 현재 팀 내 최고참이기도 한 마정길은 투수조의 구심점이 돼 어린 선수들의 적응과 성장을 돕기도 했다.

넥센은 보도자료를 통해 "마정길은 500경기 이상 출전한 만큼 많은 경험을 쌓아왔다"며 "지금까지 보여준 강한 책임감과 성실한 모습, 희생정신 등을 높이 평가해 불펜코치로 선임했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역 은퇴' 마정길, 넥센 불펜코치 새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