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증권, '토스'와 제휴해 간편송금서비스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9개 은행, 4개 증권사 계좌로 간편 송금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삼성증권은 간편송금 앱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플리카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삼성증권 계좌를 통한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발표했다.

'토스'는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나 연락처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나 연락처를 입력하고, 암호입력·지문인증의 과정을 통해 일 50만원, 월 최대 500만원까지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지난 2015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난 2월까지 누적 송금액 3조를 돌파했으며 간편송금 시장 점유율은 95%에 달한다.

이번 송금서비스 도입으로 삼성증권 계좌가 있는 고객은 누구나 '토스'앱에 들어가 계좌를 등록하기만 하면 삼성증권 계좌는 물론 토스와 제휴를 맺고 있는 19개 은행, 4개 증권사 등 다른 금융사 계좌로도 손쉽게 송금하거나 송금받을 수 있게 됐다.

김광일 삼성증권 업무혁신팀장은 "핀테크 업체와 제휴를 통해 혁신적인 금융거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삼성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엠팝(mPOP)'에서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 홍채인증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홍채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지문인증, 간편비밀번호 인증 등 편리한 모바일 거래를 위한 첨단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증권, '토스'와 제휴해 간편송금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