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헬스케어 특화 아파트 '효천1지구 중흥S-클래스 뉴스테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0~31일 일반공급…광주 최초 헬스케어 뉴스테이로 맞춤형 주거서비스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광주 효천지구의 프리미엄을 누리는 헬스케어 특화 기업형 임대아파트 '효천1지구 중흥S-클래스 뉴스테이'가 지난 26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하며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지난 5월 26일~28일(3일간)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과 31일 양일간 일반공급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9일(특별공급)과 6월 5일(일반공급)이며, 당첨자 계약은 6월 6일~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중산층의 주거 혁신이라 불리는 뉴스테이 형태의 '효천 1지구 중흥S-클래스 뉴스테이'는 의무 임대 기간인 최소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임대료의 상승률이 5% 이하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임차인의 주거불안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효천 1지구 중흥S-클래스 뉴스테이'는 총 610세대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의 실속평형으로 A, B, C, D, E 총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향위주로 단지가 배치되어 있어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시설, 휘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족욕장(유료), 독서실, 문고, 놀이방, 입주민 쉼터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광주 최초의 헬스케어 아파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흥S-클래스는 건강하고 편안한 맞춤형 주거서비스를 선보인다. 헬스케어 매니저 제공, 대형병원 연계, 셀프 건강검진실 운영 등 다양한 헬스케어 패키지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힘쓸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입주 전담 코디 서비스와 간단한 차량 점검 등 생활 편의를 위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민들의 커뮤니티 형성과 복지를 위한 정기적인 아나바다 장터, 문화생활강좌, 스포츠 동호회 역시 지원할 예정이어서 예비 입주민들의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효천 및 진월 택지지구의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중흥S-클래스는 어린이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와 연결되는 대촌천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광주 남구의 우수한 학군과 봉선동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아파트 인근에 효천중, 인성고, 동성고, 대성여고 등이 위치하며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의 통학 걱정을 줄였다. 또한 입주민 자녀 대상으로 돌보미·생활체육 교실, 육아 품앗이, 재난 안전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흥 S-클래스는 광주 시내외는 물론 나주혁신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과 뛰어난 교통망을 지녔다. 아파트에 제2순환도로 효덕IC, 국도1호선, 효천역 등이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효천1지구 중흥 S-클래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와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세금부담의 문제 또한 줄였는데 연소득 7천만원 이하라면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택홍보관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헬스케어에 특화된 '중흥S-클래스 뉴스테이' 주택홍보관에 지난 주말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주택지구의 프리미엄과 뛰어난 맞춤형 생활환경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주택홍보관 방문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지 위치는 광주광역시 남구 효천지구 A-2블럭이며,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393-55에 위치해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헬스케어 특화 아파트 '효천1지구 중흥S-클래스 뉴스테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