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로이킴 "아이유 피했더니 싸이…성적 좋았으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6일 오후 6시 '개화기' 발매 "이 악물고 준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로이킴이 아이유를 피했더니 싸이와 같이 컴백하게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로이킴은 16일 오후 서울 서교동 무브홀에서 미니앨범 '개화기(開花期)'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로이킴은 "오랜만에 봄에 낸 앨범이라 설렌다"라며 "후련하기도 하고, 이를 악물고 이번 앨범을 준비했다. 지금껏 만든 앨범 중 저도, 같이 만든 사람들도 고생 많이 했다. 결과에 대한 집착은 하면 안 되겠지만 무의식 중으로 계속 이야기 하게 된다"고 말했다.

로이킴은 1년 반만의 컴백에 대해 "(미국에 있는) 학교를 다녀와야 했다. 휴학한 시간이 아깝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어쿠스틱하고 포크에 국한이 될까 걱정이 됐다. 이번에 변화를 주려고 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개화기'에 대해 "꽃이 활짝 피는 시기를 말한다. 국가의 역사에서 황금기를 말한다. 저에게도 다시 개화기를 오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외모적으로도 꽃이 피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4월 말 앨범을 발표하려다 연기됐다고 말한 로이킴은 "아이유님이나 혁오님이 나와서 이왕 미뤄질 것 잘 됐다고 했다. 그런데 싸이 형님이 나왔다. '봄봄봄' 때도 싸이 '젠틀맨'과 만났다. 저를 신경쓰지 않겠지만, 공교롭게 그렇게 됐다"고 털어놨다.

새 앨범 예상 순위를 묻는 질문에 "10위 안에 들어갔으면 좋겠다. 현실적으로 조금 어려울 것 같기도 하다. 차트가 너무 꽉 막혀있다"고 웃으며 "잘 됐으면 좋겠다. 5년이 흐르니까 '잘 될거야'라는 이야기의 여파가 크더라. 잘됐으면 좋겠다"라고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

로이킴의 '개화기'는 앨범명이 담고 있는 의미처럼 꽃이 활짝 피듯 가장 아름다운 청춘의 모습으로 단장한 로이킴의 성장을 담았다. 사랑 앞에서 혼란스럽고 변덕스러워지는 25살의 시선에서 노래하며,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미묘한 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개화기'에는 더블 타이틀곡 '문득'과 '이기주의보'를 비롯해 '예뻐서 그래', '근데 넌', '상상해봤니', 'Heaven(Solo ver.)' 등 총 6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메인 타이틀곡인 '문득'은 이별 후 문득 떠오른 옛 연인이 행복하길 바라면서도,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라는 갈팡질팡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어쿠스틱한 분위기와 서정적인 멜로디 등 로이킴의 특유의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내었다. 서브 타이틀곡 '이기주의보'는 사랑 앞에서 본능과 이성이 왔다갔다하는 양면적인 감정을 담은 곡으로, 로이킴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다른 작곡가에게 받은 곡이다. 뮤직비디오에서 배우 손수현과 알콩달콩한 커플 연기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로이킴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개화기'를 발표하며, 이에 앞서 오후 5시 30분 방송되는 '엠넷 프레젠트'에 출연해 신곡을 최초 공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이킴 "아이유 피했더니 싸이…성적 좋았으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