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당 사드특위, 사드 청문회 추진키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심재권 "정부, 사드 배치절차 즉각 중단해야"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더불어민주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가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중단을 거듭 촉구하며 국회 청문회 개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심재권 사드대책특위 위원장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박근혜 정부의 대표적인 적폐인 사드배치의 졸속결정과 탄핵 이후에도 사드의 불법적 배치강행은 반드시 청산돼야 할 사안"이라며 "국방부를 비롯한 행정부는 사드 배치절차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심 위원장은 "정부는 긴밀한 한미 협의와 국민적 합의를 바탕으로 최선의 국익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결정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국민적 합의와 동의를 위해 국회 비준동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 역시 사드배치 문제에 대해 국회에서 비준동의절차를 밟을 것을 수차례 얘기했고 우리 당의 대선공약이기도 하다"며 "더 이상 불필요한 국민적 갈등을 막기 위해서라도 정부는 지금이라도 국회비준절차를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드대책특위는 사드와 관련된 각종 의혹을 밝히고자 국회 청문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심 위원장은 "사드배치의 절차적 정당성과 불법적인 사드장비 이동배치 등 모든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고자 국회 차원의 청문회 개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사드배치의 국회비준동의 과정이 제대로 이뤄지도록 최대한 역할을 하겠다"며 "중국의 경제보복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서민과 자영업자의 손실이 최소화되도록 정부와 협의를 통해 대책마련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사드특위, 사드 청문회 추진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