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생불량·유통기한 초과'…어린이 식품 취급 업소 27곳 적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저가 어린이 기호식품 제조업체 위반율 높아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유통기한을 넘기고 위생적 취급기준을 위반한 어린이 식품 취급 업소 27곳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어린이 날을 대비해 식품 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4월 17일부터 4월 27일까지 학교 주변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분식점, 문구점, 학교매점 등 식품 조리‧판매업체, 저가 어린이 기호식품 제조업체 3만2천620곳을 점검한 결과, 이 같이 나왔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등이 적발한 내용은 ▲식품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7곳)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목적 보관(5곳) ▲생산일지‧원료수불부 미작성(5곳) ▲자가품질검사 미실시(5곳) ▲건강진단 미실시(2곳) ▲시설기준 위반 등 기타(3곳) 등이다.

주요 위반 사례로서, 경북 안동시 OO식품제조·가공업체는 생산일지와 원료수불부를 작성하지 않았고, 광주 서구 소재 OO일반음식점은 식품 등을 취급하는 조리실 등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았으며, 경남 거제시 소재 OO편의점은 유통기한이 경과한 어묵탕 등의 제품을 판매 목적으로 진열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분식점 등 대부분 학교주변 식품조리‧판매업체는 관리가 잘 되고 있었으나 저가 어린이 기호식품 제조업체의 경우에는 위반율이 비교적 높아 위반업체에 대해 이력관리를 실시하고 집중관리업체로 선정해 3개월 이내 재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학교주변 불량식품 판매 근절, 식품조리업체에 대한 위생 관리를 강화하는 등 어린이 기호식품 안심 구매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생불량·유통기한 초과'…어린이 식품 취급 업소 27곳 적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