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V3 모바일, 글로벌 성능평가 26회 연속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V-TEST 3월 테스트서 '만점' 기록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안랩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AV-TEST'의 3월 평가에서 종합 점수 만점을 기록했다고 1일 발표했다.

안랩은 AV-TEST가 모바일 백신 테스트를 시작한 지난 2013년부터 매회 참가, 올해 테스트를 포함해 26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는 이번 3월 테스트에서 글로벌 모바일 보안제품 20개를 대상으로 진단율, 사용성, 부가 기능 등 세가지 영역을 테스트했다.

안랩에 따르면,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에서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또 구동 시 배터리 등 시스템 자원 소모와 스마트폰 메모리 사용률, 단말기 속도 저하 등에 미치는 영향 등을 평가하는 사용성 부문에서도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이 외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만점(13점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장은 "안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AV-TEST의 모바일 분야 테스트에 빠짐없이 참가해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강력한 보안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지난해 1월 출시이후 16개월 만에 400만 누적 사용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V3 모바일, 글로벌 성능평가 26회 연속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