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만원에 12캔!…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마케팅 시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 가성비 앞세워 혼술, 홈술족 공략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하이트진로의 국내 최초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가 가성비를 앞세운 '말도 안되지만 (만원에 12캔)' 캠페인을 기획하고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믿을 수 없는 가격과 맛, 아이디어로 시장을 공략해 신개념 발포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필라이트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발포주인만큼 90년 노하우를 집약한 기술력으로 고품질, 가격경쟁력을 갖춘 가성비 최고 제품으로 355ml 캔 기준 출고가 717원이다.

이번 캠페인은 '말도 안되지만…' 슬로건 아래 기발한 아이디어와 캐릭터 '필리'를 앞세워 필라이트의 특징을 강조하고 기존 주류 마케팅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캐릭터 필리는 무거운 코끼리도 날 수 있는 가격의 가벼움을 표현하기 위해 꼬리에 풍선을 달고 '날으는 코끼리'로 탄생했다. 필리를 제품의 라벨 중앙에 배치해 강조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제작물에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브랜드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필리'가 등장하는 TV광고도 28일 공개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라이트는 단순히 신제품 출시의 개념을 넘어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입맛을 고려해 주류 카테고리를 또 한번 확장하는 의미를 가진다" 며 "제품 특징인 가성비와 캐릭터 마케팅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혼술, 홈술족을 공략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만원에 12캔!…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마케팅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