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文 "평창올림픽, 정부가 책임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평화 올림픽 개최 및 공공 운영 책임지겠다"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집권 시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20일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열린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만나 "평창 올림픽은 다음 정부가 최초로 치르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대한민국의 국격이 달린 일"이라며 "정권교체가 되면 그동안 총리가 맡아 하던 (평창 올림픽) 지원위원회 등을 대통령이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최 지사와 강원도가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중앙 정부가 전혀 도와주지 않던 상황"이라며 "부산 아시안 게임도 대회 직전까지 입장권이 팔리지 않아 초상집 같았지만 극적으로 북한 응원단이 내려와 남북관계에 기여를 많이 했다.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 수 있다면 남북관계를 푸는 또 하나의 단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를 강원도 차원의 관리로 맡기면 사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나가기가 어렵다"며 "긴 안목으로 보면서 공공적인 운영을 해나가려면 정부 차원에서 책임져야한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국정농단으로 인해 강원도민들도, 국민들도 상처를 많이 받았는데 그 상처를 치유하는 성공적인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국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문 후보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강원대학교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인 정책을 발표했다. 제19대 대선 후보 중에서는 강원도에 첫 방문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평창올림픽, 정부가 책임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