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모레G, 업계 최초 글로벌 뷰티 시장 7위 등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美 WWD서 세계 100대 뷰티 기업 발표…20위권 진입 후 10년만에 7위에 올라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미국의 뷰티∙패션 전문 매체인 위민즈 웨어 데일리(Women's Wear Daily, WWD)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 7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5계단 상승한 순위로, 상위 10위권 기업 중 가장 큰 폭의 변화를 보였다.

WWD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도약 배경으로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의 중화권과 아세안 시장에서의 활약 등을 꼽았다.

WWD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는 전세계 뷰티 기업들의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반으로 집계된다. 각 기업의 뷰티 매출을 기준으로 하며 비누, 치약, 식품, 다이어트 식품, 의약품, 비타민류, 세제류 등 비화장품은 제외한다. 미국 시간으로 지난 14일에 발표된 이번 순위는 각 기업의 2016년 뷰티 매출액을 기반으로 산정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7년 발표한 WWD 순위(2006년 매출액 기준)에서 상위 20위권에 진입한 이후 10년만에 7위로 올라섰다. 이 기간 동안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출액이 약 4배(1조5천666억 원→6조6천976억 원), 영업이익이 약 5배(2천375억 원→1조828억 원) 성장하는 경영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을 가능케 했던 주요 배경과 전략으로는 브랜드 특이성(Singularity) 강화, 혁신 기술 개발, 글로벌 시장의 다각화 등이 있었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세계 10위권에 진입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에게 아시안 뷰티의 가치를 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G, 업계 최초 글로벌 뷰티 시장 7위 등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