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플도 자율주행차 일반도로 주행 테스트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캘리포니아 교통국 테스트 허가받아…자동차 사업 속도낸다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애플이 아이폰을 대신할 차세대 먹거리 사업으로 자율주행시스템을 개발중인 가운데 일반도로 주행 테스트 시작을 눈앞에 두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통국은 애플이 신청한 자율주행차의 도로 주행 테스트를 허용했다.

애플은 최근 자율주행시스템을 장착한 렉서스 2015년형 RX450h 모델 3대, 비상사태시 차량을 조작할 운전자 6명을 포함한 자율주행시스템의 도로주행 테스트를 신청했고 주정부가 이 테스트를 허가했다.

애플은 아이폰 위주의 기형적인 매출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비스 사업의 육성과 자율주행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자율주행차 개발은 타이탄 프로젝트라는 이름아래 진행되고 있으며 애플은 1천명에 이르는 자동차 관련 전문인력을 영입했고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애플은 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이번에 테스트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자율주행차 일반도로 주행 테스트의 착수로 미국 자율주행차 시장 주도권 경쟁이 한층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캘리포니아 교통국에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신청한 업체는 구글을 비롯해 테슬라 등 29개사이며 이 업체들은 애플보다 앞서 도로 주행 테스트 신청허가를 받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율주행차 개발은 현재 제너럴모터스(GM), 포드, 볼보, 테슬라, 보쉬같은 자동차 제조사나 부품업체, 구글, 우버, 애플, 엔비디아 등의 기술업체들이 서로 손잡고 추진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도 자율주행차 일반도로 주행 테스트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