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미세먼지 농도 따라 공기청정 상품 판매량도 등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J오쇼핑, 전년比 45% 편성↑··· 공기청정기, 마스크, 의류건조기 인기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미세먼지 농도가 극심했던 최근 보름간(3월17일~3월31일) TV홈쇼핑에서 공기청정기, 물걸레 청소기, 황사마스크 등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오염방지) 상품 편성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J몰에서도 관련 상품 주문량이 전년 대비 최대 28배 증가했다.

잦은 미세먼지 출현에 따라 TV홈쇼핑에 등장한 미세먼지 대비 상품은 다양해졌다. 공기청정기는 물론 물걸레 청소기, 황사마스크 같은 생활용품과 보풀과 작은 먼지까지도 걸러주는 의류건조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되는 건강식품도 인기를 끌었다.

CJ오쇼핑은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3월 20일부터는 안티폴루션 관련 상품 방송이 평균 한주 1~2건에 불과하던 것이 매주 5건 가량으로 늘려 편성했다. 특이점은 판매량도 공기정화 및 공기청정 상품의 인기는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움직였다는 점이다.

콘센트에 간편하게 꽂아 사용하는 '에어비타 캡슐 공기정화기'는 초미세주의보가 내려진 지난달 20일 낮 12시40분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이던 10일(금) 방송에 비해 주문량도 3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양방향 2중 흡입 기능과 깨끗한 공기를 세 방향으로 토출하는 기능이 탑재된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XQ'는 24일 론칭 방송에서 2억 3천만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 31일 방송에서 선보인 '위닉스 공기청정기 일반형'은 매진을 기록했다. CJ오쇼핑은 연일 이어지는 미세먼지 공습에 공기청정기가 집안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위생필터로 작은 먼지 및 보풀, 동물 털까지 걸러주고 살균 건조 기능도 갖춘 'LG트롬 의류건조기'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었던 17일 방송에서 판매 목표치를 최대 2배 웃도는 매출을 기록했으며, '지앤코스 KF94 방역용 황사마스크'는 해당 기간 동안 진행된 2번의 방송에서 6천200여 세트가 판매됐다.

CJ몰에서도 3월17일~3월31일의 관련용품 주문량이 전년 대비 최대 28배 증가했다. 의류건조기(2719%), 황사마스크(871%)의 매출이 크게 늘었으며 세차용 드라잉타월, 뿌리는 세척액 등 미세먼지를 씻어줄 세차용품(433%)과, 공기청정기(340%)의 매출도 증가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세먼지 농도 따라 공기청정 상품 판매량도 등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