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르노삼성, QM6 유럽수출 본격화…"수출 효자 기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럽 12개국 시작, 향후 80여개국으로 수출지역 확대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 SUV 'QM6'를 유럽 시장에 본격 수출하기 시작했다.

르노삼성은 지난 26일 마산가포신항에서 QM6를 대규모 선적했다고 27일 밝혔다.

QM6는 이번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12개국 1천793대 수출 선적을 시작으로 영국 등 북유럽까지 확대해 올 연말까지 약 3만대가 유럽지역으로 수출된다. 또 작년부터 시작된 남미, 중동, 호주 지역을 포함해 올해 80여개국에 약 4만대 수출이 예상된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지난 2014년부터 닛산 로그의 북미수출을 주도하고 있는 르노삼성은 이번 유럽수출을 통해 생산 품질과 기술, 효율성 측면에서 그룹 내 최고 수준에 자리매김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QM6는 르노삼성 연구진이 개발하고 프랑스 르노디자인과 한국의 르노디자인아시아가 함께 디자인을 맡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글로벌 프로젝트의 산물이다. 중국 시장을 제외한 전세계 수출 차량은 모두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며, 세계시장에서는 꼴레오스(Koleos)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유럽에서는 지난해 파리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됐고, 국내에서는 지난 9월 공식 판매를 시작해 지난달까지 총 1만9천여대가 판매됐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 QM6 유럽수출 본격화…"수출 효자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