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은행, 시중은행 첫 한국영화 투자 펀드 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영화에 4년간 총 600억원 투자 예정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중견 벤처캐피탈 컴퍼니케이파트너스와 손잡고 시중은행 최초로 한국영화 전문투자 펀드인 '우리은행-컴퍼니케이 한국영화투자펀드'를 결성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우리은행은 주요 투자자로 30억원을 출자하며, CJ E&M, 뉴, 쇼박스도 출자에 참여한다.

펀드규모는 약 120억원, 투자대상은 CJ E&M, 뉴, 쇼박스 등 국내 3대 메이저 투자배급사가 배급하는 한국 영화다. 향후 4년간 약 100편의 메이저 한국영화에 총 6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기존 영화펀드 대비 메이저급 배급 영화에 대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개별 투자 리스크를 축소했으며, 목표 수익률은 10% 이상으로 예상했다.

모태펀드 등 정책금융 위주로 한국영화에 투자가 이뤄지는 상황에서, 이번 시중은행의 한국영화 전문투자 펀드 결성은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민영화에 성공한 우리은행은 '투자은행(IB) 강화와 이종산업진출 활성화'를 5대 경영목표 중 하나로 정하고, 기존 인프라, 부동산, 사모펀드(PEF) 투자뿐 아니라 로보어드바이저, 홍채인식기술 보유 회사에 대한 투자 등 투자 저변을 확대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 펀드를 통해 안정적 투자 수익 확보도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다.

한편 우리은행은 자회사인 우리종금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를 통해 개인 투자금 모집 및 홍보 등 영화 흥행을 위한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시중은행 첫 한국영화 투자 펀드 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