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證, 베트남 현지 주식시장 중개 서비스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환전·실시간 시세 제공 등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삼성증권(대표 윤용암)은 20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한 베트남 현지 시장 주식 중개 서비스를 시작한다.

베트남증시는 호치민과 하노이 두개의 시장으로 이뤄져 있으며, 한국 시간으로 오전장은 11시부터 13시 30분, 오후장은 15시부터 16시 45분까지 열린다.

삼성증권에서는 호치민 시장 온·오프라인 매매 서비스, 하노이 시장 오프라인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증권에서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해외주식 약정이 돼있는 계좌만 있으면 된다.

베트남 통화(VND)는 온라인으로도 환전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베트남 통화 환전 시 원화 1천만원당, 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비나(VINA;VietNam)이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4월말까지 베트남 시장 실시간 시세를 무료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업종 내 시가총액 상위 1,2위 ▲안정적인 이익성장과 합리적인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대비 주가)를 유지하는 기업 ▲성장산업(소비재·부동산·철강·금융·인프라) 내 대표기업 ▲검증된 외국인 선호 종목 등을 기준으로 비나밀크(VNM), 사이공맥주(SAB), 빈그룹(VIC), 마산그룹(MSN), 바오비엣홀딩스(BVH), 호아팟그룹(HPG), 사이공증권(SSI), 호치민시티인프라투자(CII) 등 8종목을 유망종목으로 선정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 2일 베트남 현지 최대 증권사 중 하나인 호치민 증권과 현지 주식 중개 및 리서치 자료 공유를 위해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또 지난 16일에는 호치민증권 피아크라 맥캐너 리서치센터장을 초청해 '베트남 주식 콘퍼런스'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날 예정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 베트남 시장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證, 베트남 현지 주식시장 중개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