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세계푸드, '올반' 가정간편식 라인업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육개장·곰탕 등 국탕류 6종 출시…하반기까지 HMR 200종까지 늘릴 계획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신세계푸드가 올반 가정간편식(HMR) 국·탕류 6종을 신제품으로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올반 육즙가득 왕교자, 올반 떡갈비 등 냉동식품을 중심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에 뛰어든 신세계푸드는 최근 국, 탕류의 판매량이 급격히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로 지난 2월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가공식품 시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국내 가정간편식 가운데 탕류는 28%의 판매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수년째 선두를 지켜오던 카레(26%)를 2위로 밀어냈다. 특히 2013년 27%에 그쳤던 국, 탕류의 점유율은 2년만에 10% 이상 늘어 38%를 차지할 만큼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그 동안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피코크 국, 탕류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해오며 제조 노하우를 쌓아 온 신세계푸드는 좋은 재료로 만들어 맛과 영양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올반 국, 탕류를 신제품으로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새롭게 출시된 올반 국, 탕류는 육개장, 곰탕, 소고기해장국, 돼지고기 김치찌개, 버섯 된장찌개, 추어탕 등 6종이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국, 탕류의 가격을 시중에서 판매되는 타 브랜드의 국, 탕류에 비해 5~10% 저렴하게 정해 실속 있는 구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격은 3천500~4천800원이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과 신세계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에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만들어 맛과 영양을 높인 만큼 웰빙 가정간편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 탕류를 비롯해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개발해 현재 60여종인 올반 가정간편식을 올해 하반기 200종까지 확대하고 시장을 이끌어 가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푸드, '올반' 가정간편식 라인업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