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아이디, 호세로페즈와 작업 성사…첫 정규 막강 라인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 힙합 1세대부터 해외 뮤지션들까지 초호화 라인업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블랙뮤직 뮤지션 아이디(Eyedi)의 첫 정규앨범에 쟁쟁한 국내외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소속사 베이스캠프스튜디오는 17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21일 발매되는 아이디의 첫 정규 앨범 '믹스 비(Mix B)'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국내 힙합 1세대들부터 세계적인 프로듀서 호세로페즈까지 초호화 라인업이 눈에 띈다.

타이틀곡 '베스트 미스테이크(Best Mistake)'를 비롯해 제프 버넷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데뷔곡 '사인(Sign)', 배드 보이 레코즈(Bad Boy Records) 소속 알앤비 보컬리스트 마리오 와이넌스와 함께 한 글로벌 프로젝트 앨범 수록곡 '타입(Type)'을 포함한 총 13트랙이 담겨 있다.

이번 트랙리스트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피처링 라인업이다. 한국 힙합 1세대들의 참여가 눈에 띈다. 최근 쿤타와 깜짝 콜라보레이션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스컬(SKULL)과 평소 쉽게 활동을 접할 수 없었던 셔니슬로우, 주비트레인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또 앞서 아이디에게 러브콜을 보냈던, 맥 밀러의 '썸원 라이크 유(Someone Like You)', 비오비, 크리스 브라운 등의 프로듀서로 알려진 호세 로페즈와의 작업도 성사돼 '테이스트 더 파티(Taste the Party)'가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앨범에 담겼다.

초호화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아이디의 첫 정규 앨범 '믹스 비'는 오는 21일(한국 시간) 정오 전 세계에서 동시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디, 호세로페즈와 작업 성사…첫 정규 막강 라인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