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모레, 1천630억 들여 용인에 '뷰티산업단지'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기도와 용인 뷰티산업단지 투자 MOU 체결…2020년 완공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약 1천630억원을 들여 오는 2020년에 경기도 용인에 '뷰티산업단지'를 조성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4일 오전 10시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용인 뷰티산업단지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은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을 비롯해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찬민 용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및 처인구 이동면 일대에 건립할 용인 뷰티산업단지는 화장품 복합연구소와 생산시설을 갖춘 대규모 화장품 사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2018년 착공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52만4천㎡ 부지 면적으로 추진된다. 이번에 투입되는 사업비는 부지조성 등 기반시설 비용으로서 향후 연구·생산시설 건립 시에는 추가로 투자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과학과 기술에서 우위를 확보해야 세계 선두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창업자의 뜻을 받들어 1992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에 제 1연구동인 성지관(成鋕館)을 완공했다. 이후 2010년에 제 2연구동인 '미지움'을 준공한 바 있다. 이번에 조성되는 뷰티산업단지는 이러한 기존의 연구시설을 확장해 건립될 예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뷰티산업은 미래 성장산업으로 이를 위해 기업은 혁신을 통한 글로벌화, 지속적인 투자, 장기적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며 "도는 용인 뷰티산업단지 건립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추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 1천630억 들여 용인에 '뷰티산업단지'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