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노트북9 올웨이즈' 온라인서 인기…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나와 "판매량 2주만에 51% 상승...이례적 급등세"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지난 2월 온라인 노트북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노트북9 올웨이즈'의 판매량이 갑작스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2월 넷째주 삼성전자 노트북9 올웨이즈 시리즈의 온라인 판매량이 2월 둘째주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인기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경우는 있지만, 출시된 지 2개월 가까이 지난 제품이 한 주 만에 50% 내외의 판매량 상승세를 보인 것은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다른 노트북의 평균 판매량 상승률은 5%대에 그쳤다.

노트북9 올웨이즈는 배터리 성능 등이 최근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삼성전자가 공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것이 판매량 상승에 주효했다고 다나와 측은 분석했다.

2월에는 방학 기간 대기 수요자가 발생하며 개강·개학 시즌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몰리는 경향이 있다. 노트북9 올웨이즈가 이러한 상황에서 판촉효과와 입소문을 타고 큰 상승세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다나와 관계자는 "주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누적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공격적 마케팅이 더해져 판매량 급변점이 온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출시 된 노트북 라인업 중 가장 빠른 추세로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노트북9 올웨이즈' 온라인서 인기…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