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콘진, 中·日 시장 진출 창작 스토리 모집…14일까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7 K스토리 인 재팬 및 2017 K스토리 인 차이나 참가 지원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중국과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피칭(기획 개발 단계의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설명하는 투자 설명회) 작품을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5월 16일부터 4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17 K스토리 인 재팬'과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17 K스토리 인 차이나'에 참가를 원하는 콘텐츠가 대상이다.

한콘진은 국내 이야기 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 및 스토리 기반 글로벌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2017 K스토리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에 착수한다며 이 같은 모집안을 9일 발표했다.

모집 대상은 현지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고 영화·드라마·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화가 가능한 국내 창작 스토리로, 일본 피칭행사와 중국 피칭행사에 각각 10편 내외의 작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가 및 제작사에는 현지 행사 참가를 위한 ▲피칭 교육 ▲발표자료(PT) 제작 ▲작품 번역 등 사전 지원이 이뤄진다. 행사 기간 동안 국내·외 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현지 기업 방문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작가 및 제작사는 스토리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온라인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2017 K스토리 인 재팬'과 '2017 K스토리 인 차이나'는 동시 지원이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3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한콘진은 K스토리의 해외 진출을 위해 이번 일본·중국 피칭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친다. 미국과 독일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현지 피칭 행사를 개최해 해외 콘텐츠 제작자 및 관계자들에게 국내 우수한 스토리를 소개하고, 방송·영화·출판 분야의 국내 주요 견본시에서 스토리 피칭 행사를 열어 국내 스토리의 사업화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야기 산업 육성과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도 추진된다. 국내 대표 스토리 발굴 프로젝트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을 비롯해 우수 스토리를 발굴·사업화하고 스토리텔러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지원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中·日 시장 진출 창작 스토리 모집…14일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