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SW 교육 보조교재 13종 발간
2017.02.27 오후 12:00
SW 교육 모듈형 교재 10종, 영국 SW 교재 3종 번역 발간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인공지능(AI) 등 주제별 소프트웨어(SW) 교재 10종(20권)과 영국 교재 3종(4권)을 발간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미래부는 선생님들이 창의적인 수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재를 자체 개발하고 해외 우수 교재를 번역해 보급하고 있다.


SW교육 모듈형 교재는 인공지능, 무인자동차, 사물인터넷, 가상현실(VR), 유전자가위(크리스퍼), 우주발사체, 자연재해, 스마트의료, 게임엔진, 스포츠통계 등 10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모듈형 교재는 적합한 학년과 과목을 명시해 교과 과정의 일부나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중학교 자유학기제 등 수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순서에 관계없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의미로 '모듈형'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영국 SW교육 교재는 작년 번역서에 이어 초등학생을 위한 '컴퓨팅 기초 다지기(Switched on Computing)' 3, 4권과 중학생용 '컴퓨팅 사고력 다지기(Compute-it: Computing for KS3)' 2단계(학생용 교재 1권, 교사용 지도서 1권)를 출간했다.

이 교재들은 SW교육 선도학교 1천200개교에 배포되며 SW중심사회포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이상학 미래부 SW정책관은 "학생들이 지능 정보사회의 창의적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질 높은 SW교재를 개발·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관련기사

미래부, SW 교육 보조교재 13종 발간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