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 권오준 회장, 인도 시장 판매 강화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도 생산법인 포스코마하라슈트라, 현지 가공센터와 판로 확대 추진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인도에서 자동차강판 공급사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새해 첫 행보에 나섰다.

포스코는 15일 인도 현지에서 포스코의 냉연 및 도금재 생산, 판매하는 포스코마하라슈트라가 지난달 12일 인도 전국 판매망 확대를 위해 20개의 현지 지정 가공센터와 신년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권오준 회장은 "자동차강판 시장에서 포스코가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알루미늄 소재를 압도할 수 있는 대안을 찾을 것"이라며 자동차강판 공급사 위상을 강화할 뜻을 밝혔다.

포스코마하라슈트라는 포스코IPPC, ICPC, IDPC, IAPC 등 자체 가공센터를 통해 자동차 강판과 같은 고급강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에는 판매량 확대 및 가동률 제고를 통한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일반강 판매에 특화된 인도 현지 18개 업체를 지정 가공센터로 선정,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범위를 넓혀 라자스탄(Rajastan)과 하이데라바드(Hyderabad) 지역의 신규 3개사를 추가하고 실적이 저조한 1개사를 제외해 총 20개사와 2017년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마하라슈트라는 올해에도 자동차 강판 판매에 강점이 있는 자체 가공센터 외에 현지 가공센터까지 갖춘 투트랙(Two Track) 판매망을 확보함으로써 전국적으로 탄탄하고 안정적인 판매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포스코 관계자는 "수요 판매기반을 확대할 수 있는 인도 현지 가공센터들과 장기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해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권오준 회장, 인도 시장 판매 강화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