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최강희, '추리의여왕' 출연확정…12년만에 KBS 복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속사 "최강희, 본연의 매력 가장 잘 보여줄 작품"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배우 최강희가 '추리의 여왕' 출연을 확정지었다.

최강희는 KBS 2TV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극본 이성민, 연출 김진우, 유영은,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주인공 유설옥 역으로 분해 극의 흐름을 이끌어간다.

유설옥은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절대동안에 호기심 많고 4차원의 푼수기와 허당스러운 빈틈을 지닌 사랑스러운 여성. 하지만 사건만 일어났다하면 눈을 반짝이며 숨겨둔 추리본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추리 만렙의 모태 탐정녀다.

생활 속에서 우러나온 손때묻은 경험지식을 활용한 설옥의 심플하고 명쾌한 추리는 지금까지의 어떤 탐정과도 다른 신선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CSI 뺨치는 예리한 눈썰미와 보기만해도 집의 숟가락 개수까지 맞춰내는 셜록홈즈도 울고 갈 생활밀착형 추리능력은 타의추종을 불허한다. 여기에 상대의 멘탈을 뒤흔드는 홈쇼핑급 입담은 프로이드 심리분석 저리가라 할 정도.

우연히 엮이게 된 마약반 형사 완승과 티격태격하면서도 결국 환상의 콤비를 결성, 미제 사건을 하나씩 해결해나가며 로맨스보다 가슴 뛰고 판타지보다 기발한 본격 추리물의 재미를 안방극장에 전달할 전망이다.

'하트 투 하트' '보스를 지켜라' '달콤한 나의 도시' 등으로 로코퀸 입지를 굳혀왔던 최강희는 '추리의 여왕' 출연을 확정하면서 '화려한 유혹' 이후 1년 만의 안방극장 컴백을 알렸다. 더군다나 KBS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지난 2005년 드라마시티 '주택개보수 작업일지' 이후 12년만이다.

최강희의 소속사 플라이업 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강희, 본연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을 거라는 판단에 '추리의 여왕'을 선택했다"며 "그동안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때로는 달콤하고 가끔은 살벌한 연기변신을 선보여 왔던 최강희의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여탐정 변신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추리의 여왕'은 2016년 'KBS 미니시리즈 경력작가대상 극본 공모전' 당선작으로 수 년간 정교하게 다듬어진 이성민 극본에 '굿 닥터' '힐러'를 만들어온 김진우 PD의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더해지며 장르물로서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완전 범죄를 꿈꾸는 범인들의 기발한 트릭을 기막힌 추리로 풀어내며 시청자의 두뇌RPM을 급상승시킬 '추리의 여왕'은 '김과장' 후속으로 오는 4월 방송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강희, '추리의여왕' 출연확정…12년만에 KBS 복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