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더존비즈온, 작년 매출·이익 '역대 최대'…"클라우드 덕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분기, 연간 모두 역대 최대 매출·이익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더존비즈온이 대기업을 위한 회사자원관리(ERP)와 클라우드 사업에 힘입어 분기와 연간 모두 역대 최대 매출과 이익을 거뒀다.

더존비즈온은 2016년 연결기준 매출액 1천768억 원, 영업이익 384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12.1%, 32.5% 증가한 수치다.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7.1% 증가한 519억 원, 영업이익은 1.6% 오른 132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 상승 배경에는 대기업과 중견 기업을 겨냥한 확장형 ERP과 클라우드 사업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은 기존 ERP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과 더불어 신규 고객의 클라우드 기반 ERP 도입이 늘면서 작년 대비 35%나 성장했다.

4분기 호실적 또한 ERP, 클라우드 사업 분야의 지속적 성장이 전통 사업 성수기와 맞물린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그룹웨어와 보안, 전자금융 사업 등도 고르게 선전하며 실적 상승을 뒷받침했다"며 "다만 해외 프로젝트의 기고 효과로 전년 4분기 대비 매출액 상승률은 다소 둔화됐다"고 전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보통주 1주당 29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존비즈온, 작년 매출·이익 '역대 최대'…"클라우드 덕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