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중공업, 굴삭기 847대 '리콜'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후 차축 결함 발생으로 소음·정상 주행 불능 우려…시정조치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25일 현대중공업이 제작·판매한 건설기계(굴삭기)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이날부터 조치 완료 시까지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발표했다.

현대중공업에서 제작·판매한 굴삭기 'ROBEX55W' 모델의 경우 전·후 차축 허브 기어 결함으로 인해 주행 중 소음이 발생하거나 정상 주행이 힘들 가능성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리콜 대상은 지난 2013년 3월 17일부터 2015년 6월 30일까지 제작·판매한 굴삭기 ROBEX55W 모델 847대이며, 해당 굴삭기 소유자는 25일부터 현대중공업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축에 동일 불량이 발생하면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해당 건설기계에 대해 현대중공업은 개선된 차축을 검증 중이며, 부품 조달의 어려움으로 인해 2018년 2월부터 개선된 차축으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개선된 차축에 대한 검증이 완료되기 전까지 해당 굴삭기 소유자에게 해당 부위에 동일 불량이 발생하면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다.

국토부는 현대중공업의 제작결함 시정조치(리콜) 진행 사항을 수시로 확인해 해당 굴삭기가 모두 수리되도록 할 예정이며, 현대중공업에서는 건설기계(굴삭기) 시정조치(리콜) 관련 결함현상 및 주의사항 등을 포함한 고객안내문을 신문에 공고한다.

이번 시정조치(리콜)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현대중공업(전화: 1899-7282)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국토부는 '건설기계 제작결함 시정제도'가 도입·시행된 2013년 3월 17일 이후 제작·수입·판매된 건설기계에 대해 건설기계 결함신고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통해 결함신고를 받고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중공업, 굴삭기 847대 '리콜'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