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스웨이브, 웹 UI 플랫폼 '웹스퀘어5 SP2'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크린뷰, 위젯, 피봇 기능 등 추가…4월 본격 공급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2년만에 웹 표준 사용자환경플랫폼(UI) '웹스퀘어5'의 서비스팩2(SP2)을 출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올 4월부터 본격 공급될 웹스퀘어 SP2는 그 동안 다양한 웹 표준 UI 프로젝트에서 요구돼온 기능과 글로벌 웹 표준 트렌드를 반영시켰다.

SP2를 사용하면 구조화된 프레임워크로 개발 복잡성을 낮추고, 명료한 개발 방안과 도구를 통해 스크립트 남용과 메모리 누수 등을 막아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P2에 새롭게 추가된 대표적인 기능은 스크린 뷰, 위젯, 피봇 컴포넌트 등이다. 스크린 뷰 기능은 패블릿 기기의 다양한 해상도에 맞춰 화면이 확대·축소되도록 하고 이 상태에서 화면을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위젯 컴포넌트는 독립적인 콘텐츠나 화면들을 자유롭게 조합해 개인화된 화면을 구현하며, 피벗 컴포넌트는 데이터 분석을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SP2는 다른 회사의 소프트웨어(SW)를 웹스퀘어5의 컴포넌트로 구성해 웹스퀘어5 환경에 탑재하는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컴포넌트(TTC)'를 제공한다. 해당 SW를 연동하기 위한 별도의 노력없이 기존 웹스퀘어 컴포넌트와 동일하게 웹스퀘어 스튜디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TTC를 통해 SW 기업 간의 협력 판매가 가능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이미 웹 에디터, 맵 차트, 리포팅 툴 등 다양한 종류의 TTC를 다수의 SW 기업과 준비했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협업으로 TTC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스웨이브, 웹 UI 플랫폼 '웹스퀘어5 SP2'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