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명진 "정권 달라는 이야기 염치 없어서 못하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거듭나 국민들이 후보 내라고 할 때까지 매 맞아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새누리당 쇄신에 나서고 있는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올해 있을 대선에 후보를 내지 않을 수도 있음을 내비쳤다.

인 위원장은 11일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지금 새누리당이 대통령 후보를 낸다면 국민들이 뭐라고 하겠나"라며 "우리 당에서 갈라져 나간 사람들이 대통령 후보를 낸다고 그러는데 '저 사람들이 과거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고 나와서 대통령병 걸렸는가'"라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솔직한 심정으로 지금 국민들에게 '우리 당에게 정권을 주세요'라는 이야기를 저는 염치가 없어서 못하겠다"라며 "우리가 잘못을 철저하게 뉘우치고 거듭 난 다음 국민들이 새누리당에서도 후보를 한번 내보라고 할 때까지 우리는 국민들에게 잘못을 반성하고 매를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대선에 대해 "여러 가지를 생각하고 있다"며 "우리 내부에도 다른 당에 못지 않은 대통령 후보가 있고 어떤 당을 보니까 한 달 밖에 안됐는데 지지율이 확 올라 경쟁자가 되는 수도 있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 당에서 적절하지 않으면 다른 데 후보도 많이 있는 것 같다"며 "우리와 이념과 뜻이 맞으면 같이 연대할 수도 있는 등 여러 방법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들이 볼 때 나라를 이렇게 만들어놓고서 집권여당이 책임도 안 지면서 무슨 정권을 잡겠다고 하나. 그게 말이나 되는 이야기인가"라며 "당 내에서 다른 생각을 가진 분들이 있겠지만 정도로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12일에 귀국하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서도 그는 "당이 먼저 바로 선 이후 반기문 총장이 우리 정책과 이념에 맞는지 검증해야 한다"며 "우리는 누구에게 매달리고 그러지 않는다. 반 전 총장이 낸 정책도 없고 정치적 비전도 없는데 반기문이라는 사람 하나 따라가서 나라가 어떻게 되겠나"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명진 "정권 달라는 이야기 염치 없어서 못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