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명진, 서청원 겨냥 "정치를 법으로 해결, 하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적쇄신 스스로 결정하는게 좋지만 안되면 법적 책임"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제적 의원 51명 중 6명을 임기만료 등으로 처리하면서 상임전국위 정족수를 간신히 채운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서청원 의원 등 친박핵심들이 자신을 향해 제기한 법적 조치에 대해 일축했다.

인 위원장은 10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치를 법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하수 중에 하수"라며 "그리고 이런 일로 성공해본 적이 우리나라 정치상에 없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우선 국민들이 바라는 일이고 전국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저에게 일임해준 책임"이라며 "이것은 인명진 대 서청원의 대결이 아니라 당 대 개인의 대결"이라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향후 당 윤리위원회를 통해 인적쇄신 대상을 출당조치할 수 있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윤리위원회를 통해 인적쇄신을 할 것이라는 관측이 있어서 겁을 내고 반발하는 것 같은데 그런 힘이 있어도 끝까지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며 "그러나 결국 안되면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향후 인적쇄신과 정치 쇄신에 나서겠다고 했다. 그는 "저는 두 가지 내지 세 가지를 하겠다"며 "하나는 인적쇄신으로 지금 진행 중에 있고 두 번째는 정치 쇄신"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그동안 국민들과 너무 동떨어져 있었다. 법안이나 정책들이 국민들과 너무 동떨어져 있던 것을 국민에 더 가깝게 정치쇄신하고, 이후 당 기구와 국회를 개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명과 로고에 대해서는 "굉장히 구차적인 문제이고 당 이름을 바꾸는 것을 반대한다"며 "사람도 그렇고 단체도 그렇고 좋은 일만 있지는 않을 것인데 잘못한 일이 있으면 그때마다 이름을 바꾸나"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명진, 서청원 겨냥 "정치를 법으로 해결, 하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