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코아, '삼성카드'와 제휴…회계·세무지원 서비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ERP의 어려움과 무거움을 덜어낼 것"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중소기업 맞춤형 오피스웨어 '캐시맵(CASHMAP)'을 제공하는 코코아가 삼성카드와 제휴를 맺고 회계·세무지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발표했다.

삼성카드는 스타트업과 제휴하는 방식으로 카드업 이외의 서비스 사업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5월 연 오픈이노베이션 신사업 공모전에서 우승한 네 개 핀테크 기업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사업 제휴를 진행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 다각화는 물론이고, 새로운 시장 트렌드를 습득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선보인 '캐시맵(CASHMAP)'은 회계와 세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중소 상인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상품이다. 전용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장부와 회계·세무 대행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한다.

통장, 카드 거래내역을 스크래핑 및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방식으로 가져온 내역에 식대, 렌터카 같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관련 계정과목이 나타나며, 이를 선택만 하면 회계처리가 완료되는 자동분개 방식의 회계처리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회계관리 기능을 포함해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에 필요한 매출·매입관리, 급여·경비관리, 상품·재고관리 등의 기능을 서비스하며, 다양한 차트형 보고서와 장부들이 제공된다. 오프라인 서비스인 세무대행 서비스와 인터넷 장부의 통합 서비스도 가능하다.

이근영 코코아 대표는 "공공기관,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MIS) 및 고도화을 구축하는 등 솔루션 구축이 업무를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캐시맵을 개발했다"며 "캐시맵은 기존 전사적사원관리(ERP)의 어려움과 무거움을 덜어내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금융권 공동 API 활용 및 다양한 협의를 통해 경영관리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업체에서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및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코아, '삼성카드'와 제휴…회계·세무지원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