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철수 "이번 대선은 민주당 vs 국민의당 대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가 대선 후보 되면 문재인과 나의 대결 될 것"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5일 "이번 대선은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국민의당 후보의 대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만약 제가 노력해서, 인정받아서 국민의당 후보가 된다면 국민들께 선택받을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안 전 대표는 전날 올린 글에서는 "이번 대선에 '반보수', '반부패 기득권 세력' 두 개의 전선이 쳐져 있다"며 "반보수라고 하면 다음 정권은 보수 세력이 맡으면 안 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그러면 다음 정권을 책임질 자격이 있는 정당은 민주당과 국민의당 둘 밖에 없다"며 "민주당에서는 문재인 전 대표가 제일 유력한 후보이고 만약에 제가 노력해서 인정받아서 국민의당 후보가 된다면 결국 문 전 대표와 저의 대결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국민들은 과연 누가 더 정직하고, 누가 더 능력 있고, 즉 정치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돌파해 결과물을 만들어 냈는지, 그리고 또 누가 책임져 왔는지 그런 기준으로 판단할 것"이라며 "저는 선택받을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당에 대해서도 "지금은 다른 어느 때 보다 우리 당에 대해 자신감, 자부심을 가질 때"라며 "역대 선거들을 보면 자신감이 부족해 다른 세력과의 연대를 주장하는 경우 대부분 패했다"고 경고했다.

안 전 대표는 "총선 때 제3당 정치혁명을 만든 자부심과 자긍심으로 국민의당을 튼튼히 세워야 한다"며 "공학적인 연대를 시도하기 보다는 당을 개방하는 게 올바른 방향이다. 어떤 분이든지 오셔서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고 국민의당을 기반으로 정권교체를 이루자"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이번 대선은 민주당 vs 국민의당 대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